승려들이 지켜야 할 규칙
약 2,500년 전 인도에서 시작된 불교는 몇 가지 오래된 규칙을 가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종교 중 하나이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따르면, 불교의 주요 개념은 사대 진리를 가르친 싯다르타 고타마에 의해 발전되었고, 이 종교는 인간의 상태가 부활과 죽음의 영원한 저널에 실린 인간과 함께 끝없는 고통이라고 주장했다. 이 순환을 끝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욕망에 의해 야기된 고통을 끝내는 것이었다. 그래야만 사람은 열반이라고 불리는 깨달음의 상태를 이룰 수 있었다. 가장 먼저 깨달음을 얻은 고타마는 부처라고 불렸는데, 이것은 "깨달은 자"를 의미한다.
불교는 인도와 아시아 전역으로 빠르게 퍼져갔다.
대부분의 불교 신자들은 세속적이지만, 그들 중 몇몇은 깨달음을 얻는 것을 목표로 그들의 삶을 바쳤다. 이들은 불교 승려와 비구니이다. 다른 종교와 마찬가지로, 진지한 신자들은 엄격한 수도원 규칙을 따라야 한다. 이러한 규칙들의 대부분은 부처님이 직접 설명한 대로, 그의 사후 얼마 지나지 않아 글을 쓴 것에 의해 개발되었다. 그러나 22천 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이러한 규칙들은 자연스럽게 진화해 왔다.
서로 다른 줄기, 비슷한 규칙
불교는 수천 년에 걸쳐 여러 갈래로 발전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불교의 두 가지 주요 전통을 마하야나 전통과 테라바다 전통으로 구분한다. 마하야나는 주로 중국, 일본, 티베트, 한국, 몽골에서 행해지는 반면, 테라바다는 동남아시아와 스리랑카에서 행해진다. 이 두 전통 중, Theravada(소승불교)는 깨달음을 얻기 위해 수도원을 강조하는 반면, mahayana(대승불교) 전통은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기 위해 돌아온, 깨달음을 성취한 사람들인 보살들의 역할에 더 중점을 둔다.
비록 Theravada(소승불교)가 승려나 수녀의 생활 방식을 강조하지만, 불교의 모든 종파에는 규칙이 있다. 수도원 전통의 좋은 예는 선불교일 것이며, 브리태니커에 따르면, 마하야나 종파의 주류 수도원 주의의 주요 형태이다. 마하야나 수도원의 또 다른 사례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승려인 달라이 라마가 이끌고 있는 티베트 불교에서 발견된다. BBC에 따르면, 티베트의 수도원 전통은 너무 강해서 중국인들이 티베트를 정복하기 전에는 티베트의 남자 여섯 명 중 한 명이 수도승이었다고 믿어졌다.
이 모든 승려와 비구니은 그들이 깨달음에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의도된 유사하고 기본적인 규칙에 따라 생활한다.
십계명
스님들과 비구니들은 프라티모카(또는 풀리어로 Ptimtimokkha)의 규칙서를 따를 의무가 있으며, 이 규칙서는 특히 승려와 수녀들에게 지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Northern Kentucky University에 따르면, 그 법규의 위반은 상당한 의미를 지닌다. 최악의 범죄는 상가에서 탈루하고 추방하는 결과를 낳는 반면, 가벼운 범죄는 자백을 요구할 수도 있다. 각각의 전통은 218개에서 380개에 이르는 다양한 수의 규칙을 가지고 있으며, 불교 수녀들은 더 많은 규칙을 따라야 한다. 이것은 승려나 수녀로서 삶을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지침이다. 그 규칙들 중 몇 가지를 테라바다의 십계명의 맥락에서 살펴봅시다. 마지막에, 여러분은 불교의 수도원 생활이 여러분에게 적합한지 결정할 수 있다.
1. 스님은 생물을 해쳐서는 안 된다.
첫 번째는 불교 스님들과 비구니들은 생명을 빼앗거나 생물을 해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는 것이다. 살인, 자살, 타인의 살인을 돕는 행위들은 스님을 수도회에서 추방시킬 만큼 충분히 중대한 것으로 간주된다. 비폭력 규제는 더욱 확대된다. 인간이 생명체의 가장 높은 형태인 반면, 다른 생명들도 신성시된다. 그러므로 승려와 비구니들은 나무를 베거나 식물을 해치는 것이 금지된다. 왜냐하면 그들은 생명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흙에 동물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땅을 갈지 못한다. 게다가, 어떤 승려들은 물속에 작은 곤충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마시기 전에 물을 거르기도 한다. 만약 승려나 수녀가 이러한 후자의 규칙들 중 하나를 어긴다면, 그들은 모욕을 당하지 않고 오히려 죄를 자백하도록 만들 것이다.
이러한 도덕적 전망은 불교 내에서 환경 친화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경향을 낳았다. 태국에서 일부 승려들은 나무를 보존하기 위해 상징적으로 승려로서 나무를 장식한다. 그것들은 주황색 옷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이것은 나무를 죽이는 것이 승려를 죽이는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2. 스님은 주어진 것만을 택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스님들과 수녀들(그리고 그 문제에 대한 모든 불교도들)이 주어지지 않은 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이다. 이상적으로, 승려들이 오직 세 개의 예복, 허리띠, 면도기, 물 필터, 그리고 실과 바늘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스님은 자신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자유롭게 다른 사람들로부터 받아야 한다. 만약 승려가 물건을 훔치려 한다면, 그는 그 자리에서 쫓겨날 것이다. 흥미롭게도, 승려들은 또한 구걸하지 않고 대신 어떤 것이 주어지기를 기다리게 되어 있다.
예를 들어, 태국에서, 소승불교 스님들은 그들의 음식을 위해 아침 구경을 간다. 그들은 그릇에 담긴 제물을 받아들인다. 부지런한 승려들은 옷, 음식, 피난처, 그리고 약에 필요한 최소한의 필수품만을 받아들일 수 있었다. 사실 승려들은 전적으로 평신도 사회에 의존한다. 2018년에 태국의 승려들이 설탕이 든 음료, 달콤한 음식, 그리고 높은 탄수화물 미리 포장된 음식들의 기부 때문에 비만이 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기간 동안 승려들은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으로 거리를 두면서 이러한 관행을 계속해 왔다.
3. 스님은 성교하거나 어머니를 안아서는 안 된다
세 번째는 성적 부정행위와 관련이 있다. 성적 갈망은 부처에 의해 고통의 주요 원인으로 여겨졌다. 게다가, 심지어 다른 사람에 대한 사랑도 고통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한다. 삼륜지는 부처의 말을 인용하며, "연대를 형성한 사람에게는 애정이 있고, 애정에 따라 이러한 고통이 발생한다. 애정에서 오는 위험을 감지하고 코뿔소 뿔처럼 혼자 살아야 한다고 했다.
불교 스님과 비구니는 독신자여야 한다. 이 규칙의 목적은 스님들이 관능적인 열정에 사로잡히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다. 그 규칙은 부처가 그가 떠나온 가족에게 설득되어 그의 전처와 함께 자게 된 후에 확실히 제정되었다.
프라티모카의 규칙은 꽤 간단하다. 승려가 어떤 형태의 섹스를 한다면, 그들은 탈선한다. 승려가 성적인 방법으로 사람을 건드리면 그를 해결하기 위해 상하의 모임이 필요하다. 시시덕거리는 것도 마찬가지다. 승려들은 또한 여자와 단둘이 있어서는 안 된다. 이상하게도, 몇몇 전통에서, 승려가 애정에서 심지어 그의 어머니를 만진다면, 그것은 승려가 모든 세속적인 애착에서 자신을 제거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온건한 죄로 여겨진다.
이러한 종류의 규칙들은 책임감 있게 성생활을 즐기도록 권장되는 불교도들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4. 스님은 다른 사람들을 나쁘게 말하지 않는다.
프라티모카(Pratimokaa)는 불교 스님과 비구니들이 비방하거나 거짓말을 하는 것을 금지함으로써 이를 강조한다. 이것은 또한 승려가 다른 사람의 옷을 벗길 희망으로 그를 비방하려고 할 수 있는 조작적인 언사로까지 확장된다.
5. 승려들은 사육장에 갈 수 없다.
불교도들은 일반적으로 금주 서약을 하는데, 이것은 제5법칙이다. 그러나 불교 스님과 비구니들에게 이 금지는 절대적이다. 『불교윤리학 개론』의 인용에 따르면, 부처는 그를 따르는 자는 "... 어떤 독한 술도 마시지 말고, 심지어 풀잎 끝에 한 방울도 떨어뜨려서는 안 된다"라고 한다.
불교의 중심적인 부분 중 하나는 애착의 마음을 자유롭게 하는 것이다. 사이콜로지투데이는 불교적 관점에서 물질 중독은 '아치형 애착'이기 때문에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피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이 규칙에 대한 유일한 예외는 약에 알코올을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는 불교 수도원 생활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다만 약에 알코올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마실 수 없는 것으로 판단돼 연고로만 사용할 수 있다.
트리시클은 불교 라마의 말을 인용하여 "독약은 현실로부터 여러분을 빼앗아 갑니다; 명상은 여러분을 현실로 인도합니다. 당신은 어떤 걸 원하나요? 당신은 이미 무지와 분노, 애착에 도취되어 그 결과로 고통을 받는다. 왜 당신은 더 많은 취기를 원합니까?"
그러므로 술의 소비는 전통적인 의미에서 죄악이 아니라 사람의 판단력이 흐려지는 수단이다.
6. 스님들은 오후에 식사를 못 한다.
승려와 수녀들은 음식과 식사에 제한을 받는다. 여섯 번째 계율은 승려와 수녀들이 때아닌 식사를 하는 것을 금지한다. "불교입문"에 따르면, 이것은 보통 승려와 수녀들이 새벽과 정오 사이에 고체 음식만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프라티 모카(Pratimokaa)는 스님이 아프더라도 그 시간 사이에 음식을 먹으면 안 된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 결과, 승려들은 종종 하루에 18시간 동안 단식을 한다.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트라이시클은 이런 종류의 식단이 실제로 낮은 체질량 지수를 조장하고 심지어 대중적인 다이어트 책을 만들어냈다고 보고한다.
일반적으로 불교 식단의 다른 차이점들을 보고한다. 불교도들은 보통 육류를 섭취하는 것은 살육을 필요로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유채식을 한다. 그러나 일부 승려와 수녀들은 고기를 위해 특별히 죽이지 않는 한 고기를 먹는다. 불교 승려와 수녀들은 그들에게 주어진 것을 먹고살아야 하기 때문에, 일부는 고기를 받아들이고 먹을 것이다.
7. 스님들, 락 콘서트나 댄스 클럽에 가지 마세요
일곱 번째 교훈은 오락과 관련이 있다. 경전에는 승려와 수녀들이 "춤, 노래, 음악, 볼품없는 쇼를 삼가라"고 맹세한다고 쓰여 있다. 부처의 시대에는, 그러한 세속적인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애착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현대에 와서 부처는 이 통치가 연장되었다고 말한다. 텔레비전과 비디오는 때때로 교육적인 다큐멘터리를 제외하고 금지된다.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승려와 수녀들은 플레이스테이션이나 닌텐도와 비슷한 것을 원격으로 소유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고 안심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불교 종파들 사이에서는 몇 가지 예외가 있다. 종교사에 따르면, 음악은 중국 불교의 다양한 관습에 사용된다. 그러나 이 음악의 의도는 즐거움을 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사람을 계몽에 개방시키기 위한 것이라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 PBS는 티베트 불교에서 가장 잘 알려진 다양한 관습에서 어떻게 구호가 사용되는지를 설명한다
8. 수도승들은 향수나 루이비통을 착용할 수 없다.
여덟 번째 교훈은 승려와 수녀들이 "화환을 쓰고, 향으로 스마트해지고, 향수로 아름답게 하는 것을 삼가야 한다"고 말한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승려와 수녀들이 단순하게 옷을 입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프라티 모카(Pratimokaa)는 승려들이 헝겊 조각으로 만든 단순한 예복을 입는 방법을 묘사하고 있다. 이것은 기증된 재료와 다양한 색상의 표준 로브 종류로 발전했고, 미디엄에 따르면 로브를 염색하기 위해 현지에서 구할 수 있었던 것 외에 다른 의미는 없다.
이러한 단순성은 파바자 의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파 바자 의식은 교육철학에 따르면, 사람이 처음 수도 서원을 하고 머리를 밀며 초보자로서 수도회에 합류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관습은, 다른 불교의 수녀와 승려들에 대한 제한과 마찬가지로, 그들이 애착과 세속적인 산만함으로부터 자유로운 수행을 할 수 있는 단순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이었다.
9. 침대 위에서 잠을 잘 수 없는 승려들
아홉 번째 계율은 수도원들에게 "높고 큰 호화로운 소파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불교 수도원에 따르면, 이 규칙은 부처의 초기 추종자들이 정교한 가구들을 선물로 받기 시작하고 사치스러운 것으로 비난받았을 때 생겨났다. 부처가 이 말을 듣자, 그는 화려한 가구를 금기시했다. 그 결과, 스님들은 땅과 가까운 간이침대에서 잠을 잡니다. 일부 수도원에서는 수면 제한이 극단으로 치달았다. BBC가 보도한 바와 같이, 한 예로 스코틀랜드에서 4년 동안 수련회를 다녀온 승려 집단이 있는데, 그들은 하루에 5시간 이하로 똑바로 자야 한다는 제한을 받았다. 사실, 그들이 개별 방에 있었기 때문에 아무도 그들을 확인하지 않았다.
Ann Heerman이 Acta Orientia Academye Scientiarum Hungaricae에 쓴 글에 따르면, 그러한 수면 관행에 대한 이유 중 일부는 불교에서 잠에 대한 일반적인 부정적인 태도 때문이라고 한다. 첫째, 잠들면 스스로 자제력을 잃는 것으로 인식된다. 둘째, 잠은 게으름의 표시로 인식될 수 있다. 셋째, 잠은 종종 성적 활동과 연관되어 있다. 이것은 승려들과 수녀들이 완전히 서품 되지 않은 다른 사람들과 같은 장소에서 잘 수 없는 규칙들로 이어졌다. 어떤 중국 불교 관습의 다른 규칙들은 승려들이 엎드리거나 심지어 하품을 하지 말고, 마음속으로 침상에 접근해야 한다는 것을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
10. 승려들은 돈을 받을 수 없다
불교 수도원들은 음식과 숙박의 선물을 지역 사회에 의존한다. 십계명에 따르면 승려들이 절대 가져가는 것이 금지되어 있는 것은 돈이다. 프라티모카의 원래 규칙은 금과 은의 취급을 금지했지만, 이것은 나중에 다른 형태의 화폐로 확장되었다. 승려들은 또한 물물교환, 매매가 금지되었다. 한 규칙은 심지어 승려들이 스님의 거주지에서 발견하지 않는 한 잃어버린 귀중품을 만지는 것조차 금지한다.
이 규칙들은 종파에 따라 엄격하게 또는 엄격하게 해석되지 않는다. 일부 승려들은 금과 은에 대한 지침을 실제로 은이나 금이 아니기 때문에 종이 현금이나 수표에 적용하지 않는 것은 그것들이 물리적으로 은이나 금이 아니기 때문이다. 아시아연구협회는 중국과 일본의 불교 수도원들이 지역사회에 돈을 빌려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보고한다. 수도원 대출금을 갚지 않으면 더 낮은 주에서 다시 태어나는 것을 포함하여, 카르마적인 결과가 있을 수 있다. 부처가 그 행위를 금지했다면 돈은 어떻게 처리되는가? 붓다넷에 따르면, 승려들은 돈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수도원의 관리인이었다고 한다.
흥미롭게도, 최근 가짜 승려들이 돈을 구걸하는 사례가 있는데, 명백히 수도원법에 위배된다. 뉴욕타임스가 보도한 바와 같이, 이 승려들은 전 세계의 도시에서 돈을 기부하는 대가로 불교 장신구를 제공하는 활동을 했다. 만약 기부금이 너무 적다면, 그들은 그것을 되찾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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